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본 기능과 클라우드로 옮기는 방법, 아이폰, iPad, 사진,

안녕하세요 덕질남녀입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 카메라가 별로 좋지 않은 사진 화질을 보였다면 지금은 미러리스나 DSLR 같은 수준의 사진 퀄리티를 보여주기 때문에 조작도 쉽고 접사 사진의 화질도 훌륭한 스마트폰으로 촬영열을 많이 합니다.그러나 용량의 한계로 솔직히 용량이 낮은 것은 아니지만 카메라처럼 백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용량이 부족한 현상을 많은 분들이 경험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스마트폰 안에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사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컴퓨터로 옮기는 글.그림 : 덕질 남녀 (무단 도용 배포를 금함)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방법이 다를 수 없습니다 아이패드나 아이폰 라이트닝 케이블로 연결할 경우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만, 아이패드에어4나 프로의 경우, USB-C타입 케이블을 사용하는 부분이 있어 케이블이 다를 뿐입니다.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로 PC에 연결하여 사진을 옮기는 방법과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다운앱을 이용해서 옮기는 방법도 있지만 저는 가장 기본적인 충전케이블 이동방법과 클라우드 이용방법에 대해 리뷰하겠습니다.

충전 케이블로 컴퓨터에 옮기다

이 두 가지 방법은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아이폰을 직접 연결하려면 오리기 기능을 이용해 아이폰에서 사진을 삭제하면서 PC로 옮기는 작업이 가능한 반면 클라우드의 이용은 아이폰에도 사진이 남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는 정상적으로 연결된 상태라면, 디바이스에 의해서 Apple iPhone이나 iPad라고 하는 드라이브를 한층 더 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 디바이스를 클릭하여 연결합니다.
애플은 디바이스를 클릭해서 진입해도 저렇게 DCIM 폴더 하나만 보이게 돼요 PC로는 iPhone의 시스템에 액세스 할 수 없고, 사진 폴더에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사진 이외에는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컷팅하여 사진을 옮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된 사진 중에서 스마트폰에 남겨둘 것을 남기면 안 된다는 것을 명확하게 구분해서 컴퓨터에 옮겨주시면 됩니다. 단, 반대로 PC에서 iPhone으로 옮길 수는 없습니다.

 

클라우드를 이용한 컴퓨터로 옮기는 것

iPhone 설정 - iCloud에 접속하면 여러 설정 부분이 나타납니다. 일종의 아이클라우드 백업 설정이지만 중요한 연락처, 메모 외에는 저는 아이클라우드 백업은 하지 않습니다. 심지어는 사진도 네아이클라우드의 경우 무료 사용공간은 5기가의 용량이 부여되지만, 사진의 저장이나 문서의 보존도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저장공간 지정을 할 수 없는 아이클라우드를 구독하면서 사용하는 것 또한 부담스럽기 때문에 저는 기본 5기가 용량도 넉넉했습니다.
이제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를 활성화합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있지만, 이 드라이브를 설정하면 아이클라우드 공간을 하나의 스토리지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파일이라는 앱이 없으면 앱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아 줍니다. 아이클라우드를 연결해주는 앱입니다. 이 설정을 하는 이유는 사진을 클라우드 상으로 다시 아이폰으로 옮기기 위해서입니다. ^^대부분의 클라우드 앱에는, '쓰기 기능'이 있습니다.

이제 사진 앱에서 백업할 사진을 선택하세요.

하단의 전송 아이콘을 클릭하면 옵션이 나오는데
아래로 내려가서 파일에 저장을 클릭하세요~!!!
새 폴더를 생성하셔도 되고 특정 폴더를 지정하셔도 됩니다. 지정 후 상단의 저장을 누르면 사진이 저장됩니다. 단, 이 드라이브의 용량은 5기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옮긴 후 별도의 저장공간으로 옮기셔도 됩니다.이제 컴퓨터로 파일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 봐야겠어요. ^^ PC에 아이클라우드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먼저 설치부터 하십시오. ^^

iCloud has stopped responding . An error has prevented this application from working properly . Help Apple improve its products by sending us diagnostic and usage information about iCloud . ▶ ︎ Details By clicking ' Send to Apple ' you agree that Apple will collect and use this information as part of its ... www.icloud.com  設置 後 ログイン まで できたら 私 の パソコン に

이렇게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가 생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저 안에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사진이 복사되어 있을 겁니다 단 아이클라우드가 많이 느려요 그래서 저는 잘 안 써요 원드라이브나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원 드라이브의 경우는 업로드가 더 편합니다. 알기 쉽게 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원드라이브 앱을 설치한 후에는 이 클라우드 서비스도 기본 5기를 제공하지만 오피스365 구독자라면 1테라의 용량을 제공합니다. 드라이브 경로도 별도로 지정되어 있어 편리합니다.빨라도 빨라요
저장할 위치에 진입하여 상단의 +보기를 눌러 업로드를 선택합니다.
업로드 할 사진을 선택한 후 완료만 누르면 전송됩니다. 클라우드를 이용한 컴퓨터로 사진을 옮기는 방법이 쉽잖아요~!! 그냥 이렇게 옮긴다고 해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는 사진이 그대로 남아있어요. 백업 후 사진은 별도로 지워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게 귀찮아서 충전 케이블로 잘라내는 방식으로 사진을 옮기게 되네요 ^^ 어떤방식이든편한방식을이용하시면됩니다.지금까지 덕질남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