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룸 시스템장 옷 많은 집 드레스룸 아파트 입주를 원래 저혼자 하는줄 알았는데... 뜻밖에 언니와 같이 입주하게 되었습니다.그걸로 충분할 거라고 예상했던 옷장이 모자라서 방 하나를 아예 드레스룸으로 하기로 했어요.
예전 집에서는 북팩턴스를 사용했지만 저는 북팩턴스보다 시스템 장롱 수납 공간이 더 많아 여유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는데 만들어 놓고 옷을 넣어보니 조금 생각이 났습니다.물론 걸어놓은게 많으니까 그럴 수도 있겠지만요.
어쨋든! 이번에 이사할때는 다 좋은걸로 할거야.처음에는 한샘의 시스템장을 견적하러 갔습니다.근데 한샘시스템장님은 궁금한 게 하나 있었어요저희 집은 사람이 언니랑 저뿐인데 옷이 정말 정말 너무 많아요.드레스룸에는 북장문이 하나 있었고, 벽면 말고도 ㅁ자형의 공간이 더 필요했습니다.
근데 한샘 시스템장님은 그게 불가능하대요벽면이 아닌 장소에는 원래 설치할 수 없습니다.
거기다 벽면이 아닌 곳을 제외하고 견적을 받아도 벌써 4백만원이 넘는 가격....확실히 자재는 좋았지만 필요한 구조도 제외했고 가격도 비싸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메이커가 만들어 준 베이스 도안이라면 30만원 정도 견적이 더 쌌습니다만, 저는 수납력을 높이기 위해 베이스 행거 공간 이외는 전부 수납 공간으로 바꾸어 선반을 추가함으로써 견적이 조금 증가했습니다.
드레스 룸 시안
보니까 길이가 시안과 달라서 현장에서 바로 잘라서 조절하는 거예요.또 공장에 보내서 무엇을 하고 번거롭지 않고 매우 좋고 편리했습니다.
이거 설치할 때도 진짜 머리가 많았는데...시스템 장님이 머리였던 건 아니고 저 블라인드랑 LG 스타일러가 머리였어요.
우선 블라인드는 2주전에 주문했고 스타일러는 거의 2달전에 주문했는데 2~3일이면 된다는 블라인드는 시스템장 설치일 이틀전에 와서 현장에서 색상이 잘못왔다고...-_-본연의 사랑을 다시 한번 이야기하고 싶다는 기사가 갖고 갔고 LG 스타일러는 뭐.. 대답안해요^^
그래서 시스템 장 설치 날짜를 늘리려고 했는데 그러면 다시 시스템 장님 기사님하고도 일정을 맞춰야 되고 이사 일정은 이미 잡혀 있는데 너무 화가 난 거죠.제가 급하게 주문한것도 아니고 미리 주문해놨는데 제가 왜 피해를 보아야하는지.. 그래서 블라인드랑 LG에 뭐라고 했더니 블라인드쪽은 자신들이 잘못 배송한 제품 그대로 설치해서 쓰면 제품비용을 안받는다고 합니다.저게 그냥 일반 블라인드가 아니라 전동 블라인드인데, 저기부터 커튼까지 모두 합쳐서 몇백과 합치면 거기까지 해준 것 같습니다.OK하면 바로 블라인드 기사님이 20분이면 어디선가 달려와서 시스템장 설치 직전에 설치했고, LG스타일러는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시스템장 설치 기사가 구조 변경하면서 만들어 주었고, 약간 분해 과정도 설명해 주었습니다.이 때문에 LG가 상품권을 10만원이나 보냈지만 나는 이런 건 다 필요 없고 일처리만 해 줬으면 좋겠다.
펜트리잔시안
그런데 드레스룸 시스템 장 설치시에 예정된 시안과는 달리 스타일러석에 선반 하나가 들어가지 않는다고 해서 그게 빠져서 설치한 겁니다.결과적으로는 스타일러의 높이가 높아서 설치를 어차피 할 수 없는 공간이라 잘 할 수 있었지만.... 판매자에게 펜트리장의 공간이 생각보다 넉넉해서 그때 그 동안 돈을 주고라도 사고싶다면 설치를 했어야 하는데 안되서 그냥 보내준 덕분에 자가설치 했습니다 ㅎㅎ
보고만 있어도 너무나 만족스러운 저의 팬트리장이에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