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현대인들은 하루 종일 앉아서 일도 하고 여가시간도 보내는데 이렇게 되면 운동부족이 되기 쉽습니다. 운동량이 적어지면 다른 건강상의 문제도 많이 생기는데 무엇보다도 장에 적절한 자극이 없어서 변비도 되기 쉽거든요. 변비는 단순히 화장실에서 불편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 전체의 건강을 나쁘게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보다 잘 관리해야 합니다.
장건강은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면 좋아지는데요? 수산물 중 다시마는 식이 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재료입니다. 오늘은이다시마를사용해서더건강하고맛있게먹을수있는생선김치다시마삼이라는요리를소개해드리고싶습니다.
재료(4인분 기준) 쌈다시 80g, 명태반마리, 배추김치 120g, 부추 40g
조리법
1. 쌈다시마는 15cm 길이로 잘라 깨끗이 씻은 후 찬물에 담가 짠기를 제거합니다.명태는 살만 발라낸 후 굵고 길게 자릅니다.3. 배추김치는 조미료를 제거한 후 물로 헹구어 꼭 짜서 채썬다.부추도 김치와 같은 크기로 썰어 둡니다.5다시마 안에 김치, 부추, 명태를 넣고 잘 말린 후 찜통에 15분 정도 쪄냅니다.
요리의 TIP에 시판되는 쌈 다시마는, 보통 소금에 절인 상태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대로 마시면 꽤 짜기 때문에, 찬물에 30분 이상 담가 두면 소금기를 빼는 것이 딱입니다. 단, 제품에 따라 염도도 다르기 때문에 찬물에 담가 두는 시간에는 차이가 있고, 먹을 때 적당한 염도가 되어 있는지를 추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백세백세 건강' 한국의 물 산물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