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행 환경에 따라 편한 자동차 주행 모드
오늘은 주로 이용하는 자동차의 주행 모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언제 사용하면 좋을지 소개합니다.어떤 변화가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봅시다~!:)
주행 모드란?
- 드라이브모드로 불리는 주행모드는 RPM 제어에 의한 변속시점, 안전장치, 구동력 분배 등 운전상황에 맞는 주행환경 설정을 바꿀 수 있는 차량기능입니다.
엑셀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변속 타이밍을 늦추고 순간적으로 가속성이 급상승하게 됩니다.그렇다고 해서 정말 스포츠카처럼 바뀌는 효과는 없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것보다 가속이 필요한 순간마다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시 발생하는 소음을 경감시켜 조용한 환경에서 운행하도록 해주기 때문에 중형 이상의 세단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
드라이브를 즐기시는 분들은 사용하지 않는 모드이기도 합니다.에코 모드를 설정하면 출발 시에 속도가 느리고 차가 무거워진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그러나 최근에 새로 출시된 활성 기능으로 급가속이나 급브레이크 시에만 작동하도록 만들어져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차량의 연비를 향상시키고 싶다면 사용하기에 적합한 모드입니다.
엔진력을 내야 하는 오르막길이나 커브길 등 민감하게 반응해야 하는 환경에서는 친환경 모드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도로 환경이나 운전 습관, 차종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모드를 찾아 안전하게 주행하는 편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주행 모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자신의 운전 스타일만 생각하지 말고 상황에 맞는 모드를 사용하세요.
오늘 같이 만난 운전자의 상식도 도움이 됐나요?앞으로도 에이치오토와 함께 유익한 상식 계속 만나요~! 감사합니다.: D
서울특별시 광진구 구천면로 13 광진빌딩
카케어 문의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