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방식(장점과 단점의 비교) 토스증권 토스

주식은 아직 잘 모르지만 하다 보면 계좌 추가의 필요성도 느껴져 다른 증권도 사용해 보고 싶어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도스증권에 계좌를 개설해 봤다.

토스주의 방식
신청을 먼저 해야겠다.근데 바로 쓸 수 있는 게 아니라 내 차례가 될 때까지 기다려야 된다는 거! 아니 이런 증권이 있어.내 차례는 543,584번째이고 현재까지 사용자가 332,000이어서 잠시 기다렸다.

지금 행사기간이라 신청하시면 3개월 동안 국내주식거래수수료가 무료입니다.(0.015%)

신청한 지 나흘이 지났지만 아직 순서는 돌지 않았다. 다른 증권사를 쓸까 했는데 할 마음이 생겨서 기다려 봤다.5일 만에 드디어 사용하게 된 도스증권!

 

 

차트 및 기업설명동원 F&B 보기

아 차트에 솔직히 당황했어 단지 오르락내리락 정도만 알 수 있을 뿐 변동 상황이 전혀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이동평균선, 거래량, 매물대, 시가, 등락폭 등락폭 등 아무것도 없는

정말 멋모르고 사고파는 사람을 위해 만들어진 왕초보용으로 주린이들에겐 정말 편리한 시스템이다.

기업 분석은 한눈에 어떤 일을 하는 중인지 알게 돼 좋았다. 보통 무엇을 하는 곳인지도 모르고 주변이나 애널리스트가 추천하는 주를 사는데 어느 회사인지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제품하고 브랜드를 보면 점점 친해지네~
회사 관련 뉴스도 보기 좋게 솔트돼 있었으므로 굳이 일일이 뉴스를 검색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상당한 장점이었다.하지만, 이런 곳은 별로 없었던 것ㅠㅠ

기업 뉴스에서 날짜별로 눈에 띄게 큰 틀에서 설명돼 있어 구성에 구애받은 느낌이었다.

 

기업 분석 매출 구성과 매출액, 영업이익

매출 구성도 원형 차트로 색상별 퍼센티지를 표현해 어느 사업에서 주로 매출이 발생하는지 간단하게 했다.도스증권은 철저하게 주식을 접하는 사람들이 접근하기 쉽도록 만든 것 같고 그런 면에서 신경을 많이 쓴 것 같다.
특히 서툰 부분이 기업 분석 재무제표인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엄청난 차트를 이루는데 이게 누가 봐도 매년 성장하는 곳인지 적자기업인지 알 수 있지 않을까?

PER, PBR, ROE 등 어려운 용어라서 공부해야 알아듣기 힘들고, 캔들 보는 법과 팔고, 쇼핑 용어도 공부해서 배워야 하니까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사는 법을 검색하잖아~ 이런 건 정말 큰 장점이지..

클릭 클릭을 하면 매출액과 영업이익에 대한 연도별 분석을 분기별로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토스 주식방식(계좌만들기)

주식을 사려면 계좌를 먼저 개설해야 해요하지만 간단합니다. 제 은행 계좌에 연결해서 입금만 하시면 돼요~오히려 다른 증권사보다 훨씬 편하다고 생각해요.

신분증 등록을 해야하니 미리 준비해 두세요!

관심 종목은 이렇게 넣어두시면 돼요.위에 검색창이 있으니 원하는 종목을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심종목 등록을 해놓으면 이렇게 상승과 하락률이 공지로 옵니다 올라가면 좋은데 내려가면 짜증나요 ㅋ

 

자!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까요?토스 주식 먹는 법

구입하다를눌러서수량을입력하면지정가격과시장가격의구매를선택할수있는데이게과연편한지불편한지모르겠어요.말만 장수와 매수가 아니라 조금 알기 쉬운 말일 뿐 단계가 더 많아져 가격이 눈에 들어오지 않아요.
판매잔량과 구매잔량도 눈에 잘 들어오지 않고 한 화면 안에 다 있어서 한번에 선택하여 구매하시면 훨씬 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토스 주식은 그냥 보기만 해도 예뻐~

두 증권 회사를 사용한다면, 도스 증권은 장투용으로 사용하고, 단타와 스윙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증권 회사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토스 주식의 장단점을 알아보는 장점 1. 어떤 일을 하는 회사인지 알기 쉽습니다. 2. 매출액과 영업 이익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초보자가 사용하기 쉬운 용어로 되어 있습니다.4. 기업 관련 뉴스를 보기 쉽게 정리하여 표시합니다.5. 기업의 현재 위험상황을 알려드립니다.

6. 계좌개설과 연결이 용이하여 초보자에게 접근성이 좋습니다.

 

 

단점 1. 차트가 유용하지 않습니다 (지평선, 거래량, 캔들 없음)

(왼쪽) 토스 KB증권 2. 기업최신 뉴스가 업데이트되지 않은 곳이 많습니다.3. 매매화면이 단계이고 호가가 잘 보이지 않아 한눈에 파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4. 차트 기간 동안 손가락의 인아웃 조절이 안 돼서 불편해요 5. 단타, 스윙하는 쪽은 절대 사용할 수 없을 거예요 ㅋ 6. 재무제표는 상세하게 나와 있지 않아요

주식을 전혀 모르는 분들이 사용하기 쉬운 것이 토스증권인 것 같고, 베테랑들은 토스 주식을 사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웃음)